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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yulmulog 2025. 3. 11. 12:15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은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손실을 보상하기 위해 정부가 지급하는 선지급금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은 최대 300만 원까지 지급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을 받으려면 다음과 같은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 소상공인 등록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 코로나19로 인해 영업이 중단되거나 매출이 감소했어야 합니다.
  •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 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을 신청하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1.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2. 신청서에 필요한 서류를 첨부합니다.
  3. 신청서와 서류를 소상공인지원센터에 제출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 시 필요한 서류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을 신청할 때는 다음과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서
  • 소상공인 등록증 사본
  • 코로나19로 인한 피해 증빙 서류 (영업 중단 증명서, 매출 감소 증명서 등)
  • 신청인의 통장 사본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지급 일정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은 신청서 제출 후 1~2개월 이내에 지급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에 대한 문의처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에 대한 문의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소상공인지원센터: 1577-0100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 시 주의 사항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을 신청할 때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 신청서를 정확하게 작성하세요. 신청서에 기재한 정보가 사실과 다르면 선지급금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 필요한 서류를 모두 첨부하세요. 필요한 서류가 누락되면 선지급금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 신청서와 서류를 제출하는 기한을 지키세요. 제출 기한을 지키지 않으면 선지급금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을 신청하기 전에 신청서, 필요한 서류, 제출 기한 등을 신중하게 확인해야 합니다.